지금까지 OF실행 방법 및 간단한 개념과 파이프 게임의 설계, 구현 과정을 살펴보았다.
이번 포스팅에서는 구현한 기능들이 모두 잘 작동 하는지 확인하고, 게임을 플레이 해 보자.
1. 커맨드 키 (S/Q/R/C) 작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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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VtfVT/btrKsFFajYx/79yY1uaI3KwuCuh8dADCg0/img.gif)
2. 파이프 배치 및 현재 위치 업데이트, 물 흐르기, 점수 표시 기능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Dhsjl/btrKuTbmJhl/oOdikfuinIZdFcnEKvvWwK/img.gif)
플레이어가 배치한 파이프 모두 화면에 정상적으로 잘 표시되며
새로운 위치에 현재 파이프(핑크색 파이프)의 위치도 잘 업데이트 되고,
물줄기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파이프를 따라 흐르는 등 모든 모션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한다.
화면 우측 상단에 점수 표시 기능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.
3. 파이프 회전 기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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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파이프 종류 변경 기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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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게임오버 상황 (총 4가지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IVX4M/btrKuT3tIte/VCmRH4wfnwUp6vuwOD0C7K/img.gif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iWh9I/btrKuWeKalm/QQ4rVatDocoT8DFXdOy5p0/img.gif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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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게임 성공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v77uV/btrKwhCulbT/lqnXzG8Pb8zDkBeXDWhj80/img.gif)
이렇게 좀 허접하긴 해도, 구현한 기능 모두 에러 없이 잘 돌아간다.
6. 게임 플레이
간단한 경로로 파이프를 배치하여 게임을 클리어했다.
파이프 라인을 복잡하게 배치하여 물줄기가 오래 흐르게 하면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.
이렇게 총 5개의 포스팅에 걸친 파이프게임 프로젝트 리뷰가 끝났다!
샘플 코드 없이 100% 직접 기획하고 구현한 자유 프로젝트라 뜻깊은 과제였던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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